로고


뉴스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동정

총20370

제주관광문화상품 ‘한눈에’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4∼8일, 신산갤러리등서 전시회.세미나

‘돌돌이 돌하르방’ ‘웰빙 토마토’ ‘코소롱 미숫가루’ ‘제주느낌 감귤’ 등 패키지 상품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산업자원부 지원 관광문화상품디자인혁신센터(JDIC.센터장 이성호 제주관광대교수)와 제주시각디자인협회(회장 손영수 제주대교수)가 처음으로 디자인업체와 제주도청 등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제주 디자인 활성화 주제 전시회와 세미나를 갖는다.

이번 전시회는 4일부터 8일까지 신산갤러리에서 펼쳐진다.
2003년 9월 제주관광대학에 설립된 JDIC는 지난 2년간 도내 중소기업체에 지원한 1차 농수산물 패키지를 비롯해 새로운 관광문화상품 등 30여점을 내놓았다. 제주도청 경제통상과와 공동작업한 작품 10여점도 전시된다.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제주건강뷰티생물산업 혁신역량강화사업중 디자인업체와 바이오업체가 개발한 10여점도 선보인다.

제주시각디자인협회는 ‘제주 이미지’를 주제로 제2회 전시회를 마련한다.

또 세미나가 5일 오후2시 제주지방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제주 디자인 발전과 제주 시각디자인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선정근 전남대교수와 박봉래 한양여대교수, 손영수 시각디자인협회장, 이성호 JDIC센터장이 주제발표자로 나서고 전문회사 대표 및 제주디자인협동조합 관계자 등이 토론에 참가한다.

JDIC와 제주시각디자인협회는 앞으로도 제주도 디자인 발전을 위한 정책 제시 등을 통해 제주지역 경제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나갈 각오를 밝히고 있다.

출처-제주일보 7.4

김흥수씨, 예술원상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원로 서양화가 김흥수(86세)씨가 금년도 예술원상에 선정되었다. 김화백은 비예술원 회원으로 수상을 하게 됬으며 시상식은 9월5일 예술원이며 상금 3천만원이다.

지난 6월24일부터 7월7일까지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2층 상설전시장에서 신작전시를 갖고 있다.

국립부여박물관 “제3차 박물관문화강좌” 개최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이내옥)은 일반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 6일 오후 2시 국립부여박물관 강당에서 2005년도 제3차 박물관문화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정우택 교수(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를 초청하여 “우리불화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미술사를 전공한 정우택 교수는 한국 불교회화 연구에 있어서 독보적인 학자이다.

이날 강좌에서는 일반인들이 불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불화가 어디에서 기원하였으며 어떠한 용도로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슬라이드를 보며 다양한 주제의 불화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불화는 종교적 교화를 위하여 만들어진 그림이기는 하나 불교가 우리 정신문화의 기본을 이루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문화를 대한 이해를 넓혀줄 시간이 되리라 기대한다.

박물관문화강좌는 무료 공개강좌로 진행된다.
(문의 : 국립부여박물관 학예연구실 041-833-8563)

출처-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북한서 별자리 고인돌 200개 발견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북한지역에서 별자리가 새겨진 고인돌 200여 기가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고인돌은 평양 일대에 집중 분포해 있으며, 이 일대에만 1만여 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5일 재일본 조선인총연합회 기관지 조선신보사가 발행하는 월간잡지 `조국' 7월호는 "현재 공화국 북반부(북한)의 고인돌 가운데 별자리를 새긴 고인돌 수는 200 개를 훨씬 넘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고 밝혔다.

잡지는 "그 가운데는 한 고인돌에 100개 이상의 별을 새긴 것들도 있다"고 전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황해북도 은율군 관산리에 있는 관산리 1호 고인돌이 유명하며 북한은 이 관산리 고인돌 별자리가 약 3천400년 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잡지는 말했다.

잡지는 관산리 1호 고인돌에는 뚜껑에 14개의 크기가 다른 구멍이, 동쪽 고임돌의 안쪽에는 7개의 구멍이 있는데 이것은 별자리를 새긴 것으로 고증됐다면서 "고임돌 안쪽의 홈 구멍 7개는 북두칠성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출처-연합뉴스 7.5

전주시, `문화재단' 설립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전주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할 문화재단이 설립된다.

전주시는 5일 기금 10억원 규모의 `전주문화재단'을 설립, 오는 10월 출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재단설립 준비금으로 올해 우선 1억5천만원을 출연하고 나머지는 민간지원금과 내년도 출연금 등으로 충당할 예정이다.

문화재단은 전주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 지원과 예술인 발굴, 시민을 위한 각종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된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의 문화재단 설립 조례안을 마련해 오는 11일부터 열리는 시의회에 상정, 조례안이 통과되면 곧바로 설립준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준비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출처-연합뉴스 7.5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