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뉴스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동정

총20370

“이 도자기는 7억, 땅 땅 땅” 법원이 골동품값 매겼다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피고인이 빼돌린 ‘청자상감운학문매병(靑磁象嵌雲鶴文梅甁·사진)’의 객관적인 가격은 7억 원 정도로 판단됩니다. 법원으로서도 전례가 없는 일이라 고심 끝에 내린 결정입니다.”

법원 역사상 처음으로 재판에서 값비싼 골동품 도자기의 시가(市價)가 결정됐다.

서울고법 형사6부(부장판사 김용균·金龍均)는 남의 도자기를 빼돌린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으로 구속 기소된 고미술품 판매업자 임모(52) 씨의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14일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문제의 도자기는 12세기 고려시대 작품. 국내에서는 한 번도 거래된 적이 없다고 재판부는 밝혔다.

출처-동아일보 9.22

독일에서 한국의 모노크롬 4인전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 한국의 모노크롬 4인전 : 박서보 이우환 윤형근 김기린> 이 10월8일부터 27일까지 마인츠 도로테아갤러리 열린다.
이번 전시는 독일 화랑 주관으로 열려 이 작품이 쾰른아트페어 출품까지 이어지는 의의가 있다.

조인수씨, 한예종 교수로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전 호암미술관 학예연구실장을 역임했던 조인수 씨가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미술이론과 조교수로 임명받아 근무하고 있다.

* 조인수(趙仁秀)

-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문학사)
- 미국 캔사스대학 Art History전공(M.A, 철학박사)

- 호암미술관 학예연구실장
- 서울대, 국립현대미술관 아카데미 강사
-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 조교수(미술사학과)

<주요논문>
- 경기전 태조 어진과 진전의 성격: 중국과의 비교적 관점을 중심으로
- Book Review: Han·guk hoehwasa yong·ojip By Yi Song-mi and Kim Chong-hui
- King T·aejo·s Portraits and Constructing National Identity in the late Choson Period
- 태극문양의 역사와 태극도의 형성에 대하여
- 조선후기 역대도상(歷代圖像) 화첩의 성격과 역사적 의의
- 위대한 얼굴 국내 최초 한중일 초상화 대전
- 중국 초상화의 성격과 기능

<주요 전시기획>
- 위대한 얼굴 국내 최초 한중일 초상화 대전



국립중앙박물관, 개관 앞두고 사전점검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이건무)은 개관을 앞두고 시설물 안전성, 전시 관람동선, 어린이박물관 운영 등 11개 부문에 모두 13회에 걸쳐 사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새 박물관 개관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점검계획을 실제 실행에 옮겨 봄으로써 개관 때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

국립중앙박물관은 개관을 100여 일 앞둔 지난 7월부터 박물관 내에 '개관준비 점검 TF'를 구성했고, 이달 말부터는 외부 인사들을 초청해 종합 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새 박물관은 연건평 4만, 부지면적 9만3천여 평, 800석에 이르는 대규모 공연장, 10만 그루에 달하는 수목을 가진 정원 등을 갖춘 초대형 시설.

이번 점검에는 박물관 직원과 시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소규모로 부문별 점검을 실시하고, 10월 중순에는 대규모 종합점검을 행할 예정이다.

헤럴드경제 미술담당 이영란기자로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인사> 헤럴드미디어 인사에 의해 헤럴드경제 미술담당이 이윤미기자에서
이영란기자로 바뀌었다.

▲ 〃 문화레저부 문화팀장 이영란
▲ 〃 생활경제부 여론독자팀장 이윤미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