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뉴스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동정

총20369

[인사] 문화관광부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국장 ▲감사관 李學宰 ▲재정기획관 金城鎬 ▲홍보관리관元容起 ▲대한민국예술원 사무국장 姜聖一 ▲국립현대미술관 기획운영단장 金在元 ▲동학농민혁명참여자명예회복심의위원회 사무국장 成文模

◇과장급 ▲정책홍보관리실 혁신인사기획관 金映汕 ▲종무실 종무담당관 閔丙夏 ▲문화정책국 문화정책과장 金現模 ▲˝ 국어민족문화과장 崔天植 ▲˝ 지역문화과장 徐英愛 ▲예술국 예술정책과장 李炯虎 ▲관광국 관광정책과장 羅棕珉 ▲체육국 체육정책과장 金鎬東 ▲국립중앙박물관 행정지원과장 孟永在 ▲˝ 박물관정책과장 金炅潤 ▲˝ 교육홍보팀장 金哲民 ▲국립중앙도서관 정책자료과장 姜基洪 ▲˝ 도서관정책과장 朴亨東 ▲예술원사무국 관리과장 馬聖培

◇서기관 승진 ▲국립중앙극장 尹晳照 趙仲植

해군 `바다와 해군' 사진작품 전시회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해군은 1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제10회 바다사진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2∼4월 기간에 전국의 사진작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바다와 해군'을 소재로 실시된 공모전에 513점의 작품이 출품돼 강병수씨가 `우리와 함께'라는 작품으로 금상을 차지하는 등 모두 116명이 수상했다.
해군은 서울 전시회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부산, 강릉, 목포, 포항, 제주, 인천, 평택, 대전 등 전국 9개 도시에서 순회전시회를 개최한다.

출처-연합뉴스 6.1

'메세나'순화어 '문예후원'으로 결정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국립국어원은 '문화 예술 분야를 지원하는 기업들의 활동'을 가리키는 '메세나'를 대신할 우리말 순화어가 '문예후원'으로 결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국제아트페어서 미술품 74억원어치 판매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연합뉴스) 조채희 기자 = 26-30일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열린 2006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서 1천100여점이 판매돼 판매총액이 74억원이었다고 31일 한국화랑협회가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KIAF에는 참가화랑 수가 지난해 126개에서 150개로 늘었고 이 가운데 외국 화랑이 51개에 달했으며 판매총액도 지난해 50억원보다 크게 늘었다.

chaehee@yna.co.kr

<문화단신> 이환권 조각전 등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연합뉴스) 조채희 기자 = ▲조각가 이환권의 조각은 멀쩡한 인물 조각을 좌우에서 압력을 가해 짜부라뜨린 상태처럼 보인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 아이스크림을 먹는 소녀, 대머리 아저씨, 뚱보 총각이 하나같이 길쭉한 조각으로 표현됐다. 인간과 인간, 인간과 공간 사이의 친밀감과 긴장관계에 주목한 이환권의 조각에서 서정적이면서도 절제된 균형미를 느낄 수 있다.

5월28일 홍콩 크리스티 경매에도 데뷔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작가.

6월9일까지 강남구 도곡동 EBS 스페이스에서 이환권의 개인전이 열린다. ☎02-526-2643.

▲전통 한국화의 맥을 이으면서도 독창적인 한국화를 추구하고 있는 허진 전남대 교수가 삼청동 월전미술관에서 6월7-20일 개인전을 갖는다.

허진은 호남 남종화의 시조인 소치 허련의 고손자이면서 근대 남화의 대가 남농 허건의 장손으로 소치 선생이 세운 운림산방의 화맥을 5대째 잇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산양과 낙타, 얼룩말, 코끼리 등 야생 동물을 화면 가득 배치하고 흑백의 인간군상과 휴대전화, 마이크 등 문명의 이기와 일상 소품을 화면에 등장시켰다.

사회관습과 이데올로기에 집착하는 현대인을 상징적으로 묘사했던 전작 '익명인간' 시리즈들과 마찬가지로 문명에 매몰된 인간과 현대사회를 고발한다. ☎02-732-3777.

▲양평 양서면에 작업실을 두고 있는 작가 7명이 6월2-4일 오픈 스튜디오 페스티벌을 연다.

참여작가는 김근중 이태경 임광규 정충일 정하응 조순호 최용대 등으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스튜디오를 오픈, 서로 다른 색깔로 작업하는 모습과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매일 작가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chaehee@yna.co.kr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